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효능

양파즙 복용방법과 효능.

by ★⊙☆ 2021. 8. 6.

 

코로나 시대로 인하여 배달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운동량은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에 건강을 위하여 즙을 찾는 "즙 마니아"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양파즙의 올바른 복용법과 그에 따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그림.
양파-그림.

🔻우리지역 지원금 확인하기 🔻

🔗 서울
🔗 인천
🔗 경기
🔗 부산
🔗 대전
🔗 광주
🔗 대구
🔗 강원
🔗 울산
🔗 세종
🔗 경남
🔗 경북
🔗 전남
🔗 전북
🔗 충남
🔗 충북
🔗 제주
 

 

양파즙 복용방법.

양파는 알싸하면서도 조리를 하면 달큰한 맛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며, 한국음식에 들어가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무안 양파가 가장 유명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는 수선화과의 부추아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원산지는 주로 서아시아, 지중해 연안이라고 하지만 역사가 4천 년 이상이나 된 채소로 정확한 원산지는 아니라고 합니다. 각종 과일즙들과 야채즙들은 과일과 채소를 챙겨 먹기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편하고 빠르게 섭취할 수 있어 있기가 많은데요. 7월~9월 재철 채소인 양파즙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양파즙은 위를 자극하는 성분인 알리신으로 인해 되도록이면 공복엔 복용을 피하시고, 식사를 하신 후 섭취를 하시는 것이 올바른 복용법입니다.
  • 양파즙을 구매하시면 구매처에서 복용법과 복용량이 첨부가 되어 있으니 그대로 따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일반적인 경우, 양파의 복용방법은 1일 3포를 넘기지 않고, 아침 저녁으로 하루 2포씩 혹은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포씩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올바른 복용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 양파즙의 경우 특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이 향을 즐기지 못하시는 경우엔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을 하셔서 드시고, 양파즙의 향이 괜찮으신 경우에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 따뜻하게 복용하셔도 좋습니다.

 

 

참앤들황토농원 자연을 담은 맛있는 자색양파즙

COUPANG

www.coupang.com

양파즙 효능.

1. 고혈압예방

양파는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혈관 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양파의 퀘르세틴이란 성분 때문입니다. 퀘르세틴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염증 및 상처 회복.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은 체내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와 과산화 지질로부터 우리 몸의 세포를 지켜줌으로 인하여 염증과 상처를 회복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당뇨질환의 예방.

양파의 유화프로필알린이란 성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데 이는 혈당치를 낮추어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당뇨 환자들은 혈액이 끈적하게 변하여 혈전이 생기게 되는데 케르세틴 성분이 모세혈관을 강하게 해 주면서 동맥을 부드럽게 해 주어 혈액이 잘 흐를 수 있도록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불면증 예방 및 효과.

양파의 유화프로필알린의 성분은 뇌를 자극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신진대사를 편안하게 합니다. 또한 신경을 안정시켜 주어 수면을 유도하기 때문에 불면증으로 고생 중이신 분들은 양파즙을 드시면 그 효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참앤들황토농원 자연을 담은 맛있는 자색양파즙

COUPANG

www.coupang.com

 

5. 숙취해소, 피로 해소.

간이 피로한 경우 우리는 피곤함을 느끼며, 술을 자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간의 피로도에 따라 술 마신 다음날이 힘드실 텐데요. 이는 간을 보호하는 클루타티온이라는 효소가 줄어듬에 따라 그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양파에는 이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시스틴 유도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간을 보호하여 숙취해소와 피로 해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다이어트에 효과적.

양파의 황화아릴 성분은 체내로 흡수되면서 알리신으로 변화합니다. 알리신은 몸을 열이 나게 만들어 신진대사를 활발이 하고 에네지를 사용하도록 만들어 체중감량을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체대학교 수의과대에서 8주간 고지방 섭취 실험에서 고지방 함량의 식품만을 먹은 쥐와, 양파즙을 함께 먹은 식이군이 8주 후 지방세포가 비교군보다 현저히 줄어듬을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7. 뼈 건강에 효과적.

양파 100g당 23mg 칼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치아를 생성하고, 뼈를 만들며 혈액을 응고시키고 세포막을 튼튼히 하는 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성장기의 어린이나, 골밀도가 약해진 분들이 섭취하시면 뼈를 튼튼하게 유지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8.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

마늘과 양파를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은 면역력이 높아 바이러스에 강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퀘르세틴의 성분이 양파에 다량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퀘르세틴은 양파의 껍질에 300배가 넘게 함유가 되어 있어 양파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깨끗이 씻어 말린 다음 갈아서 천연조미료로 사용하시거나, 육수를 내실 때 이용을 하실 수 있으며, 혹은 그대로 물에 끓여 양파 차로도 드실 수 있습니다. 

 

🔗 타트체리 복용법과 효능

 

타트체리 복용법과 효능 불면증에 효과가 있을까?

방송을 통해 타트체리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타트체리와 관련된 영양제품들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복용법과 천연수면제라고 불릴 만큼 불면증에 효과가 있는지, 각종 효능과 부작용

serryme.tistory.com

 

양파즙을 드실 때 주의사항 및 부작용.

  1. 여러 가지의 효능이 있는 양파즙은 과하게 섭취를 하시면 알리신이란 매운맛을 내는 성분으로 인하여 위를 자극해 속을 쓰리게 하거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특히,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 빈 속에 양파즙을 섭취하면 부작용이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시스틴이란 효소로 간을 보호해주지만, 이미 간 기능이 떨어져 있는 경우, 소화 과정에서 오히려 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양파즙을 섭취하신 후 혀에 백태가 끼며 이상 증상이 보인다면 복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5.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 양파즙은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혈관질환으로 인하여 혈전 형성을 막는 약물을 복용 중이신 경우 출혈 생길 수 있으므로 의사의 상담을 받으신 후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6. 신장질환이 있으신 경우에는 양파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이 몸 밖으로 배출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체내에 쌓이게 됩니다. 지속될 경우 심장에 무리가 되기 때문에 복용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 꿀의 효능과 꿀 물 타는 법.

 

꿀의 효능과 꿀 물 타는 법.

벌꿀은 아주 오래전 인류가 자연에서 얻은 최초의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리스 신들의 식량이었으며, 로마인들은 꿀을 일컬어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이라고 하주 귀하게 여겼다고 합니다. 꿀의

serryme.tistory.com

 

마무리.

양파즙의 경우 복용하기가 간편하고, 액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양파는 껍질에 많은 영양소가 있으므로 시중에 판매하는 양파즙을 구매하실 때에는 껍질까지 잘 다려서 즙으로 만드는지 공정을 확인하신 후 구매를 하시는 것이 현명한 소비가 될 것 같습니다. 면역력이 어느때보다도 중시되는 요즘 양파즙의 올바른 복용방법으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루게릭병의 초기 증상 및 진행 단계

 

루게릭병의 초기 증상 및 진행 단계

버린 스티븐 호킹 박사, 박승일 농구선수, 신국 배우님, 김구라 씨의 부친 등은 루게릭병으로 투병 중이거나 사망한 분들입니다.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질병인 루게릭병의 초기 증상과 원인에

serryme.tistory.com

🔗삭힌 홍어의 효능 및 칼로리

 

삭힌 홍어의 효능 및 칼로리

코를 뚫을듯한 톡 쏘는 강한 암모니아 향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과 싫어하시는 분들이 극명하게 갈리는 삭힌 홍어에 대해 이야기를 좀 해보겠습니다. 삭힌 홍어는 건강에 좋은 여러 가지 효능과

serryme.tistory.com

🔗편도 부음 증상과 코로나19 증상일까?

 

편도 부음 증상과 코로나19 증상일까?

코로나 19가 전 세계를 덮은지도 어느덧 2년이란 시간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현재 진행형인데요. 열이 나고 인후통의 증상이 있으면 코로나 19인가? 하고 걱정이 됩니다. 편도 부

serryme.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